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Balloon Limited"(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Balloon Limited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본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여 회원의 권익을 보호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이후 10일간) 공지하고 약관 개정 사실을 고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이 약관 변경 적용 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회사가 운영하는 본 서비스의 홈페이지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 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6. 무료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3개월 (90일)이며, 포인트 정책은 통보없이 조정 될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이 지나면 무료 포인트는 소멸 됩니다.

7. 서비스명은 회사의 정책상 사전 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서비스에 이용되는 포인트와 이용 수수료는 회사내부 정책에 따라 조정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Balloon Limited 관련 제반 서비스를 모두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4.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 에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5. “포인트”라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서비스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경우에 따라 현금과 동일한 가치를 가지게 됩니다.

6.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처음 서비스 이용 시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 절차까지 완료함으로써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아래 항목에 해당하는 각항에 대해 신청을 승낙을 하지 않거나 이용계약을 하여도 언제라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2)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 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한 경우
3)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4) 만14세 미만일 경우
5) 기타 회사가 관련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한 경우
6) 여성회원의 경우 실명인증, 성별, 나이인증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응하지 않은 경우

6. 운영자가 판단하여 비정상적인 포인트 적립이나 포인트 몰아주기가 포착되었을 경우 포인트 강제회수 및 이용정지 시킬 수 있습니다.

7. 회사에서 판단할 때 문제의 소지(풍기문란 미풍양속 및 사회적으로 문제가 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등)가 있다고 판단되면 언제라도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8. 허위로 성별을 변경하여 제공되는 서비스를 통해 개인의 이득을 취하거나 이런 부분이 발견된
경우 회사는 언제라도 서비스 이용 제한 할 수 있습니다.

9. 타인의 사진을 도용하거나 타인으로 사칭하여 발생하여 모든 피해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언제라도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서비스 내 내 프로필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단말기 식별번호(디바이스 아이디 또는 IMEI)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회원정보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 보호의무)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1. 회원의 아이디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를 타인에게 이용 하게해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아이디를 도난 당하거나 타인이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지 않거나, 통보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제공한 이메일, 전화번호, 전자쪽지중 사용 가능한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 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한 경우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5)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기 위하여 이용하는 행위
6)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7)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8) 본인 아닌 제 3자에게 접속권한을 부여하는 행위
9) 회사와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10)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11)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2)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3)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14) 비정상적인 포인트 적립이나 포인트 몰아주기 행위 (판단기준은 회사에서 정함)
15) 성매매를 알선, 유인, 강요하는 행위
16) 허위로 성별을 변경하여 개인의 이득을 취하는 행위
17) 상대방에게 금전이나 원하지 않는 행동을 강요하는 행위
18) 남의 초상권, 저작물을 도용하는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회사의 업무를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버그 혹은 시스템 상의 문제점 등을 발견했을 경우 이를 운영자에게 신고해야 합니다. 이를 신고하지 않고 타인에게 전파하거나 악용해서는 안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채팅 서비스

(2)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 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3 조 (서비스이용요금)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별도의 유료 서비스의 경우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2. 회사는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은 앱 스토어 사업자와 연계된 이동통신사나 플랫폼사업자 및 앱스토어 사업자가 정하는 방법 및 정책에 따라 부과되며, 납부방법 역시 해당 사업자의 정책을 따릅니다. 회사 및 결제업체(이동통신사,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등)의 정책, 정부의 방침 등에 따라 각 결제수단별로 한도가 부여 또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가 단말기 및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의 비밀번호 설정 기능 등을 이용하지 않거나 부주의하게 노출하여 발생하는 제3자의 결제에 대하여는 회사가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5.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6. MMS 등으로 게시물을 등록할 경우 발생하는 요금은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 14 조 (청약철회 및 환불)

1. 회원은 구매시점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구매취소)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청약철회요청 당시 이미 사용하였거나 사용한 것으로 간주되는 유료 콘텐츠 등 이에 준하는 특성을 가진 일부 유료 콘텐츠에 대하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청약철회(구매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아래 각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환불 및 결제 취소 처리하지 않습니다.
1)포인트 및 아이템의 유효기간이 만료되어 소멸된 경우

3. 회사는 환불 요청 사유가 적합한지를 판단하고 적합한 절차를 거친 것으로 판명된 회원에게 각 앱스토어 사업자의 환불 운영정책에 따라 환불 및 결제 취소 처리를 진행합니다.
1) 구매한 후 포인트가 전혀 사용되지 않았을 경우 신청시 전체금액 구매 취소처리 합니다.

2) 구매한 포인트가 일부라도 사용이 되었을 경우 앱스토어는 일부 취소가 불가능 하여 스토어 수수료와 계좌송금시 필요한 송금수수료​를 제외한 남은 금액을 송금하는 방식으로 환불처리 됩니다.

3) 유료포인트의 유효기간은 1년입니다.
4) 유효기간 만료된 포인트는 소멸되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5) 무료포인트와 유료포인트를 동시에 보유했을 경우 유료포인트 우선으로 차감됩니다.
6) 무료로 지급된 포인트는 환불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부정한 방법 또는 회사가 금지한 방법을 통해 충전 및 결제된 금액에 대해서는 이를 취소하거나 환불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이용약관 및 정책을 위반하여 이용정지 및 강제탈퇴 되거나 회원의 자진탈퇴로 인해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되며 환불 및 결제취소가 불가합니다. 또한 재가입하여도 포인트는 복구 되지 않습니다.

6. 회원의 등록정보가 허위 정보로 판명되거나 가입 조건에 부합되지 않는 점이 판명될 경우 징계 및 강제 탈퇴가 되며 회원 본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환불 및 보상이 불가능합니다.

7.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제32조에 의거하여 설치된 기관인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8. 유료로 구매한 포인트라 하더라도 22조에서 금지한 활동으로 인해 이용제한 되었을 경우 포인트 환불사유가 되지 않습니다.

제 15조 (포인트 현금전환)

1. 회원의 경우 포인트(현금성)를 현금이나 쿠폰(상품권포함)으로 전환할 때 본인인지 여부의 인증(실명, 나이, 성별 인증 등)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공신력 있는 신용정보회사에서 제공하는 본인인증 수단으로 확인된 본인정보와 신청 입금계좌의 예금주 정보가 일치하지 않는다고 판단되면 현금 지급할 의무가 없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정상적인 이용방법으로 포인트를 취득했는지 포인트 적립과 관련된 모든 활동을 회원의 동의없이 검수할 수 있습니다.

4. 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 가능한 금액과 시기, 신청자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미리 공지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5. 부모님의 명의 도용을 방지하고 정상적인 대화활동이 가능한 연령을 고려하여 만 50세미만의 회원만 출금신청 자격을 부여합니다.

6. 현금으로 전환 가능한 포인트와 지급 대상은 신청시점 기준이 아니라 송금 실행시간 기준입니다.

1) 송금 실행시간 이전에 제한된 게시물 활동으로 인해 이용정지 된 회원의 신청중 포인트는 지급이 이용 가능한 시점까지 지급보류 됩니다.

2) 송금 실행시간 이전에 자발적인 회원탈퇴 또는 부적절한 활동으로 인한 강퇴처리 된 회원은 포인트가 소멸하며 지급되지 않습니다.


제 16 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 일자를 해당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7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Balloon Limited 서비스화면, 전자우편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정보제공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Balloon Limited 서비스화면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운영과 관련하여 회원 정보, 고객이 입력한 정보를 활용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맞춤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과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을 정하여 이를 서비스를 통해 안내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게시물의저작권)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 저작권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해 생산한 모든 게시물은 본 서비스의 목적상, 계약자를 포함한 서비스 회원 모두에게 공개할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모든 권리와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 게재한 정보의 정확성 및 신뢰도 등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지적재산권은 회사가 가집니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임의가공, 판매,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5.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 또는 회사가 허락한 제3자가 서비스를 운영, 전시,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할 수 있도록, 사용료 없는 비독점적 사용권을 회사에게 부여합니다.

(1)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송, 전시, 배포 및 2차 저작물 과 편집 저작물 작성

(2) 회사에서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회원의 게시물을 전시, 배포

(3)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사용 하게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19 조 (게시물의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등 임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게시물의대한 신고가 있을 경우, 24시간 이내에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또는 게시자에 대한 차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권리의 귀속)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권리는 회사에게 소유권이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1항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행위,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제 21 조 (계약해제,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탈퇴하기 화면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들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 및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 22 조 (이용 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 불법 또는 부정한 행위(금전거래유도포함)를 한 경우 경고, 일시 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었을 경우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획득한 혜택 등은 모두 소멸되고 재가입하여도 포인트는 복구 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에 대해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5.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6. 이용제한에 해당되는 상세 항목

1) 음란성 게시물

- 남녀의 성기, 국부, 음모 또는 항문을 언급하거나 이를 통해 성행위를 설명하는 내용
- (비디오의 경우)착의 상태라도 남녀의 성기 등이 지나치게 강조되거나 근접 촬영되어 윤곽 또는 굴곡이 드러난 내용
- 이성 또는 동성간의 정사, 구강성교, 성기애무 등 성행위를 직/간접적으로 묘사한 내용
- 신체의 일부 또는 성기구를 이용한 자위행위 묘사 내용
- 성행위시 기성을 수반한 신음소리를 묘사한 내용
- 수간, 혼음, 성고문 등 변태성욕을 묘사한 내용
- 어린이 또는 청소년을 성 유희의 대상으로 묘사한 내용
- 남녀의 성기를 저속하게 표현한 내용
- 불륜관계, 근친상간 등 반인륜적 성행위를 자세하게 소개하거나 흥미위주로 묘사한 내용
- 매춘 등 불법 성행위를 정당하게 묘사한 내용
- 음란성 게시물을 게재하고 있는 타 사이트로 링크를 제공하는 경우

2) 불법성 및 청소년 노출 부적합 게시물
(a)불법성
- 범죄 관련 내용을 미화/권유/조장하는 내용
- 성폭력 마약복용 등 퇴폐적 행위를 자극하거나 미화하는 내용
- 살인을 청탁하거나 이를 권유, 유도 및 매개하는 내용
- 성폭력, 강간, 윤간 등 성범죄를 구체적/사실적으로 묘사하거나 미화한 내용
- 매춘, 사이버섹스, 노골적인 성적대화 등 성적유희 대상을 찾거나 매개하는 내용
- 음란정보 또는 퇴폐업소가 있는 장소를 안내 또는 매개하는 내용
- 주민등록생성기, 카드생성기, 아이템생성기 등 불법자료를 안내하는 경우
- 불법제품을 이용자에게 판매하거나 소개하는 경우
- 타인의 신체를 본인의 의사에 반해 촬영 및 게시하여, 성적 수치심을 유발하는 경우
- 불법적인 해킹이나 바이러스를 유포하는 행위
- 불법 다단계 영업행위, 유사 수신 등 허위사실이나 불법적 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 불법성 게시물을 게재하고 있는 타 사이트로 링크를 제공하는 경우
- 난자매매, 장기매매, 대리모 등의 신체와 관련된 금전 거래를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 자살을 미화·권유하거나 자살방법을 적시하는 내용, 동반자살을 유도하는 경우
- 도박 등의 사행심을 조장하는 내용
- 악성코드, 바이러스 등 이용자의 서비스 환경을 저해하는 프로그램 및 검색 어뷰징 등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프로그램을 수록하거나 설치를 유도, 배포하는 경우
(b) 청소년 노출 부적합
- 스와핑, 동거 등 사회 윤리적으로 용납되지 않은 행위를 매개하는 경우
- 존속에 대한 상해 폭행 살인 등 전통적인 가족윤리를 훼손할 우려가 있는 내용
- 청소년 유해약물 등의 효능 및 제조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그 복용 제조 및 사용을 조장하거나 이를 매개하는 내용

- 청소년에게 불건전한 교제를 조장할 우려가 있거나 이를 매개하는 내용

7. 이용제한의 실시 규정 (6항의 이용제한 내용 포함)

1) 음란물에 대한 규정 : 성기노출시 경고없이 영구탈퇴 처리 합니다. 그 보다 수위가 약한 음란물은 1차 경고후 재발되면 그 정도에 따라 30일 이내의 이용정지 또는 강제 탈퇴 처리 합니다. 음란한 닉네임 또한 동일한 규정을 적용합니다.
2) 욕설에 대한 규정 : 욕설은 심한 정도를 수치화 하기 힘드므로 신고된 횟수와 욕설의 심한 정도를 운영자가 주관적으로 판단하여 1차 경고후 재발되면 30일 이내 정지 또는 영구 탈퇴 조치 합니다.
3) 비건전 만남 금전거래 규정 : 대가를 주고받는 만남, 영상판매, 상품권 거래, 기타 금품 요구 행위는 직접 언급이 없더라도 그 의미를 내포하고 있을 경우 1차 경고후 재발될 경우 정도에 따라 30일이내의 정지 또는 영구 탈퇴 처리 합니다.
4) 홍보 광고에 대한 규정 : 사용자들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 상품이나 웹사이트 광고, 타 어플 아이디 게시, 인원 모집행위는 1차 경고후 재발되면 30일 이내 정지 또는 영구 탈퇴 처리 합니다.
5) 개인간 분란 : 토크 및 기타 게시물로 인해 다른 사용자에게 불편을 주는 행위는 그 정도에 따라 1차경고후 30일이내 이용정지 또는 영구 탈퇴를 적용 합니다.
6) 상대방을 불쾌하게 할 만큼 금품(상품권 포함) 또는 현금성 포인트 제공을 강요하여 신고된 경우 1차 경고후 30일이내 이용정지 또는 영구 탈퇴를 적용 합니다.

7) 상대방에게 금품(상품권 포함) 및 현금성 포인트를 갈취할 목적으로 거짓을 행하는 활동이 신고 또는 포인트 적립 검수과정에서 포착되었을 경우 경고없이 30일이내 이용정지 또는 영구 탈퇴를 적용 합니다.

제 23 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본인의 개인 신상 정보, 기타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책임이 면제되며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5. 회사에서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제 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7.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다름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회원 상태 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2) 그 성질과 경위를 불문하고 서비스에 대한접속 및 서비스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3) 서버에 대한 제 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4)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5) 제 3자가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 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6)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

(7) 회원간의 회원 상태정보 등록 및 서비스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제 24 조 (해외이용)

화사는 대한민국 내에 설치된 서버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회원이 대한민국의 영토 이외의 지역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서비스의 품질 또는 사용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대한민국의 영토 이외의 지역에서 서비스를 이용 하고자 하는 경우 스스로의 판단과 책임에 따라서 이용 영부를 결정하여야 하고, 특히 서비스의 이용 과정에서 현지 법령을 준수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25 조 (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및 주소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상호 : Balloon Limited
2. 대표메일 : balloon1472@gmail.com

* 부 칙

  1. 1. 이 약관은 2019년 8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